Logo
한국어

정보





애플 iOS 5.1 Update

2012.03.09 13:41

mugenk 조회 수:1090

20120308001132_1.jpg

 

 

애플이 ‘뉴아이패드’ 출시와 함께 모바일 운영체제 iOS 5.1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8일 공개된 iOS 5.1의 가장 큰 특징은 한글 글꼴이 바뀐 것과 배터리 소모 문제를 개선한 부분, 카메라 기능을 향상시킨 점 등이다.

아이폰을 업데이트 했을 때 사용자들의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는 것은 바뀐 한글 서체다. 기존 ‘고딕’ 서체에서 새 한글 글꼴인 ‘애플SD고딕네오(SD고딕)’을 도입한 것. 인쇄 출력물 용으로 설계된 기존 서체가 자폭이 넓어 글자가 퍼져 보였던 반면, SD 고딕은 획이 굵어지면서 가독성을 높였다.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한결 수월해졌다. 이미 iOS5 버전부터 홈 버튼을 두번 연속 누르면 잠금화면 상태에서 카메라 촬영이 가능했으나, 새 버전부터는 홈 버튼을 두번 누르지 않아도 카메라 버튼이 항상 표시된다. 잠금화면 상태에서 카메라 버튼을 터치하고 화면을 밀어올리면 바로 촬영이 가능하다.

 
iOS 5.1에서는 잠금화면 상태에서 바로 카메라 버튼이 표시된다. 이 상태에서 카메라 버튼을 터치하고 화면을 밀어올리면 바로 촬영이 가능하다.


아이클라우드의 사진 스트림에서 사진을 개별적으로 삭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사진 스트림에 저장된 사진을 지우려면 전체 사진을 삭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사진 촬영 후 얼굴 감지 기능을 통해 사람 얼굴을 밝게 보정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발신전화에서 가끔 오디오가 끊기는 현상을 해결됐고, 아이패드에서 TV 프로그램 및 동영상 오디오 최적화 작업이 이뤄졌다.

한편, 배터리 소모 속도 개선 부분과 관련해서는 “배터리가 확실히 덜닳는데…숫자로 속이는 건 아니겠죠?”(@syn****), “ios5.1 업데이트 완료! 배터리 쫌 오래 가는거 같은 기분?”(@jh****), “ios5.1 이후에 배터리 소모 더 심해지신분? 더 심해진거 같은데”(@gaw*****) 라는 등 사용자들의 평가가 엇갈리는 상황이다.

아이폰을 iOS 5.1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가서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PC에 별도 연결 없이 간편하게 버전을 높일 수 있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출처: 해럴드 경제 ham@heraldm.com